본문 바로가기
각종 후기

압구정 떡집 #도수향 담백한 이북식 인절미 후기<3

by YUUNG 2020. 11. 21.

서울 3대 떡집 중 하나라고 불릴 만큼 사람들이 요즘 많이 찾는 핫한 압구정 떡집 도수향. 맛있는 빵집, 떡집 이야기를 하다 회사 동료에서 처음 소개 받았던 떡집이다. 압구정 공주 떡집의 깨떡과 도수향의 이북식 인절미가 유명한데, 오늘 소개해드릴 떡집은 도수향이다. 엄마랑 압구전로데오 근처 간 김에 방문.


도수향

주소: 강남구 선릉로161길 21-4
압구정로데오역 6분출구 쪽

영업시간:
주말 08:30 - 17:00
공휴일 08:30 - 17:00
평일 08:30 - 19:00

압구정 어느 골목 안쪽에 위치한 도수향
깔끔한 느낌의 외관이다.


인절미 떡 고물이 바뀌었나 보다. 원래는 하얀 거피팥 고물 이었는데 노란녹두고물오 바뀌었다고~!



도수향은 테이크아웃 전문 떡집이고 가게 안에 들어가면 안쪽에 바로 카운터 같이 주문할 수 있는 데스크가 있고, 더 안쪽에 떡 만드는 공간이 따로 있다. 카운터 위에는 도수향 인절미 구매 가능한 포장 단위의 박스로 디피 되어 있다. 구성되는 떡 개수와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


대 사이즈인 50개입 포장부터는 보자기 포장이 무료로 제공 되며, 그 이하 포장 단위는 보자기 포장 원할 히 별도 비용인 5천원 지불해야 한다고. 도수향는 포장이 워낙 고급스러워서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입할거같다. 굳이 보자기 안해도 포장 박스 그대로 고급스럽김 하다. 나는 집에서 냉동실에도 두고 먹을 생각으로 소 박스 2개 포장했다.

도수향는 예약 하고 가는게 좋은 데, 나는 급 방문하게 되어서 별도 예약 하지 않고 갔고 다행히 떡이 있어 구입 가능했다. 주문이 몰리는 명절 전후로는 꼭 예약하고 가는게 좋다.


두 박스 사들고 룰루랄라 가게를 나섰다.


구매한 떡 박스 외로, 구매하고 바로 갓 만든 떡을 맛볼 수 있도록 별도 비닐봉지에 떡 낱개로 챙겨주신다.
센스에 기부니가 좋았다. 가게를 나서며 엄마랑 냠냠.
담백하고 고소하고..
달지 않고 깔끔하니 정말 맛있다💛




서비스 떡으로 입가심 했으니 집 도착해서 본격적으로 먹어봐야겠쥬. 같이 마시려고 커피 한 잔 준비하고 먹을 준비 완료.


 

 

고급진 단상자 박스. 흑색 한지로 된 박스가 한국적인 정갈한 느낌을 더해준다. 노란색 포인트 종이는 인절미의 노란고물을 상징하는 건가~?는 내생각ㅎㅎㅎ


당일 만들어서 당일 판매한다는 도수향 떡. 종류는 인절미 한 종류가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일 년에 몇번씩 이벤트 성으로 인절미 외 다른 종류의 시즌성 떡도 구입 가능하다고 하더라.


두박스 모두 뜯어버리기ㅎㅎㅎ 정갈하게 빼곡하게 인절미가 너무나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다

짜잔- 도수향 이북식 인절미의 시그니처 모양! 손가락으로 꽉 눌러 모양을 빗은 뾰족이 모양이 특징적이다.


넘 정갈한거 아닌가유 조심조심 꺼내 먹기


노란 녹두고물이 잘게 뭉쳐져 있고 중간중간 녹두가 뭉친 덩어리들이 씹힐때는 정말 고소하댜 내입맛에 찰떡. 엄마&아빠 입맛에도 찰떡. 부모님이랑 커피 타임 가지면서 행복한 주말 보냈다🤍💛

 

 

 

기대했던 대로 정말 맛있는 도수향! 나이 불문하고 남녀 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떡임이 분명하다. 아침에 아침 대용으로 먹어도 좋을 듯ㅎㅎㅎ
너무 잘 먹었습니당. #내돈내산 #성공적 헤헤


BYE BYE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