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한 페이지/육아

안양/과천 산후조리원 추천 #디어맘산후조리원 후기

by YUUNG 2023. 2. 1.

자연분만으로 강남차병원에서 출산 후 입실한 다어맘산후조리원. 과천에 살고 있는 나는 집과 가까운 디어맘산후조리원과 차병원과 가까운 트리니티 삼성점과 고민 후 디어맘산후조리원으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다.
후기를 작성하는 지금도 아직 내가 엄마가 되었다는게 얼떨떨하고 신기한 기분이다. 안양 동편마을에 위치한 디어맘산후조리원.
지나가다가 우연히 간판(?)을 보고 산후조리원 알아보고 예약한게 벌써 6개월 전이더라 가격도 합리적이고 위치도 집과 가까워
남편이 출퇴근할때 방문하기 좋은 곳에 있고
무엇보다 남편 친구 아내분이 여기서 출산 후 첫째 둘째 다 산후조리 후 추천도 해줘서 선택하게 되었다.

디어맘산후조리원 입실 기간:
1/20~2/8
(2주 지낸 후 산후도우미 일정과 맞지 않아
일주일 더 연장함)

디어맘산후조리원 룸컨디션 및 시설


방은 넓진 않지만 코지하고 아늑한 컨디션이다
침대는 라 클라우드 모션침대라서
제왕절개 산모 뿐 아니라 자연분만 산모도
편하게 쉴 수 있다
(Flat 모드로 평평하게도 설정할 수 있음)
여기서 모션베드를 처음 써봤는데 특히 티비 보면서 쉴때 편해서 좋았다ㅎㅎㅎ


스펙트라 유축기
필립스 공기살균기
화장실 & 좌욕기


아기침대, 도넛쿠션, 수유쿠션, 드라이기, 산모가운, 유축기, 공기청정기, 공기살균기, 유축기, 젖병 등이 구비되어있고 아기 기저귀 한 팩과 천연성분의 욕실 물품들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치약, 칫솔) 을 웰컴기프트로 주신다.
처음 입실 할 때 친필 웰컴카드로 출산을 축하해주셔서 마음이 몽글 따뜻해지기도 했다.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신생아실 바로 앞에 방 별로 배정되어있는 스펙트라 젖병 소독기. 유축 후 사용한 깔대기나 젖병, 유두보호기를 바구니에 올려두면 신생아실에서 열탕 소독 후 스펙트라 소독기 안에 넣어주신다.

방별로 젖병도 충분하게 준비되어 있어
유축기 깔대기만 미리 준비해오면 된다.

찜질방 내부 모습
엄마손 파라핀

찜질방에서는 파라핀기계, 골반교정기, 반신욕 기계 등이 있어서 짬날 때 가서 땀빼면서 시간 보낼 수 있다


신생아실 및 신생아케어


전면 통유리로 되어있는 신생아실은 24시간 운영되고
지나다니며 항상 내 아기가 뭘 하고 있는지 볼 수 있다.
갈때마다 항상 쿨쿨 잘 자고 있던 내 아기🤍

신생아실 이모님들은 정말 모든 아가들을 정성으로 세심하게 케어해주신다.
초산모라 기저귀가는 법도, 젖 물리는 법도 하나도 몰랐는데 궁금한게 있을 때마다 여쭤봐도 되고
모자동실할 때에도 원장님, 부원장님이 각 방을 돌면서 매일 산모들 상태 확인해주시고 아가 관련 궁금한거 물어보면 친절하게 다 설명해 주신다😆


조리원에 있을 때 아가 진료가 1회 있었다(진료 + BCG 접종)
처음으로 아가랑 같이 차타고 외출해야하는 일정이라 챙길 준비물도 많고 긴장했었는데, 신생아실에 아가와 병원에 간다고 하니 분유, 분유탈 따뜻한 물, 기저귀, 속싸개, 손수건 등 필요한 모든 준비물들 챙겨주셔서 넘 든든했었다>_< 덕분에 무사히 병원도 잘 다녀옴


산후마사지

디어맘산후조리원에서 2주간 생활하며 넘므 좋았던 것 하나 꼽으라면 산후마사지를 꼽을 것이다🫶🏻 마사지는 조리원 예약 시 산전1회&산후1회 마사지가 서비스로 제공되고, 추가로 받는 마사지는 60분/90분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평소에도 항상 더풋샵 정기권 끊어서 마사지 받을 정도로
마사지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입실할 때부터.. 아니 임신 막달 때부터 넘 기대했던
산후마사지였는데 디어맘산후조리원 마사지 정말이지
최고였다 엄지척!!!!!!!!

디어맘 마사지 선생님은 십년이상 조리원에서 근무하신 경력을 가지신 분인데 손 압이 정말 좋으시다.
솔직&쿨하신 스타일이라 마사지 받으면서 많이 웃으면서도 힐링이 되었다.
출산으로 틀어진 골반이나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위주의 마사지를 해주시는데 뭉치거나 틀어진 곳 집중적으로 해주실 때에는 정말 악소리 날 정도로 아픈데 받고나면 heaven... 넘 시원했다...

가슴 마사지도 단연 최고여서 딱딱하게 뭉친 가슴을 부드럽게 풀어주시는데, 마사지 받고 나면 유축 양이 엄청 많아진다ㅋㅋㅋㅋㅋ 가슴도 정말 시원.. 받고나면 가슴이 말랑해진다

매일 매일 마사지 받고 있는데 하루 중 제일 기다려졌던 시간이었다.


그 외 프로그램

뉴본 사진 촬영
모빌만들기
목욕 교육
배앓이 방지 및 분유 교육


모빌만들기, 배앓이방지 분유 타는 법 등 분유교육, 목욕교육 등 교육이 있고 소아과 선생님은 일요일에 점심 때 신생아실 방문해서 아가들 봐주신다.
이런 프로그램으로 하루 일정이
응근 할게 많고 바쁘다ㅎㅎㅎ ㅎ


조리원 밥 & 간식

눈 쌓인 모습이 운치 있어서 찍어본 사진ㅎㅎ
밥 먹는 식당홀

밥 사진 너무 많아서 몇가지만 올린다아

밥&간식 시간은 아래와 같이 제공되고
식사는 부페식으로 제공되고
간식은 방으로 가져다 주신다 아침 오전 8시
아침 간식 10시 전후
점심 오후 12시
점심 간식 오후 2시 전후
저녁 오후 5시
저녁 간식 죽 (부엌에서 가져다 먹음)

설 연휴때 조리원에 들어왔는데
원장님이 아가들 새뱃돈도 주셨다*_*

조리원에서 원장님, 부원장님 그리고 신생아실 이모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우리 꼬미👶🏻


편안하게 쉬기 좋았던 디어맘산후조리원~~!
조리원 천국이라고들 이야기 하지만
유축을 위해 새벽에 한 번씩 깨고
모자동실때 아가 봐주고 하다보니
벌써 손도 아프도
유축해야해서 푹 잘 수가 없어 피곤하기도 했다
하지만 곧 조리원 퇴실 후 집으로 가서 남편과 오롯이 현실 육아에 부딪히면 좀비 생활이 시작되겠지..^_ㅠ

아늑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의 디어맘산후조리원
조리원에서 오래오래 머물고 싶지만
곧 퇴실이라 두렵다
화이팅
육아팅

#내돈내산 #디어맘산후조리원

BYE BYE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