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한 페이지/웨딩

W4 드레스 투어 #아뜰리에로리에 #로브드K (D-196)

by YUUNG 2021. 3. 30.

스드메의 첫 관문. 드레스 샵 고르기!
드레스샵 투어(일명 드투^^)와 함께 본격 공주놀이를 시작하게 되었다. 설렘반 긴장반

다녀온 드레스샵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남겨보는 후기.




여기서 잠깐,
드레스 투어란?
투는 내가 입을 ‘드레스’를 고르는 게 아니라 어떤 ‘샵’ 의 드레스를 입을 것인지 고르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드레스가 어디가 많은지, 어떤 샵이 나와 가장 잘 어울릴지!

입어보고 싶은 드레스샵을 3-4개 정도 추린 후 이 곳을 돌며 드레스를 피팅해보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본인과 맞는 곳으로 픽하면 된다.

투어 후 선택 한 드레스샵에서 나중에 ‘스튜디오 촬영용 드레스’와 ‘본식 드레스’를 고르게 된다^^

드레스샵은 정말 금액대별로 많이 있는데,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샵이 어디인지 인스타, 홈페이지, 후기 등을 통해 3가지 샵을 골랐다.
내가 예약한 곳은 #아뜰리에로리에 #로브드K, #브라이드손윤희 였다. (드레스에 크게 욕심은 없는 편이라 가장 마음에 드는 곳 2곳만 가도 충분할 듯 하여 브라이드손윤희는 막판에 취소 후 투어 가지 않음)

기다리던 드레스투어날. 토요일로 예약일을 정했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비가 하루종일 주르륵 주르륵 내려서 돌아다닐때 좀 고생했다^^; 후


1/ 아뜰리에로리에
드레스샵이 위치한 청담동 골목이 많이 좁고 언덕져 있고 대부분의 장소들이 발렛파킹으로 주차를 진행한다.이날 비까지 많이 와서 정~말 차가 많고 주차가 힘들었어서 정말이지 정신없이 도착하게 된 아뜰리에로리에.

피팅비: 5만원
발렛파킹비: 3천원

 

 

 

 

 

 

 

 

 


5분 정도 늦게 도착해서 더더욱 샵을 구경할 틈도 없이 정신 없이 바로 피팅룸 안으로 안내 받았다.
나의 첫 투어가 이렇게 헬레벌떡 정신없이 진행될 줄이야🤣

 

 

 

 


피팅룸 안에 들어오면 이렇게 이쁜 머리띠 & 코사지 종류가 디피되어 있다.

샵에서 웨딩브라, 가운, 속바지를 준비해주신다.
웨딩브라는 비치되어 있는 속옷이라 더러울 수 도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다행히 일회용인지 깨끗한 브라를 준비해주셔서 좋았다.

 

 

 

 

환복 후 기다리고 있으면 스텝분이 오셔서 헤어를 만져주시면서 원하는 드레스 스타일을 세부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입고 싶은 드레스 스타일에 맞게 옆 코사지도 달아주셔서 좋았다. 대기 하면서 부터 슬슬 여유 찾기 시작


1번 드레스

 

 

 

 

 

 

 


인스타그램에서 스크랩해 갔던 1번 드레스
화려한 비즈감의 스퀘어넥 포인트의 풍성 드레스이다.

스퀘어넥이 넘 이뻐보여서 여러 스퀘어넥 스타일을 캡쳐해 갔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내가 맘에 들어했던 드레스이다.

가장 처음에 입어본 드레스라 약간의 민망함이 있었지만, 그 모든 쑥스러움을 기분 좋음으로 바꿔주었던 스타일. 마음에 쏙 들었다.

 


2번 드레스
2번 드레스는 3일전 나온 따끈따끈한 2021 SS컬렉션 신상 드레스였어서 아직 홈페이지나 인스타에 포스팅이 되지 않은 드레스라 사진이 없다;;

1번 드레스 만큼 화려하지만 넥이 목까지 오는 스타일로 전체적으로 반짝거리는 비즈가 포인트였던 드레스.
스스로 넘 화려한건 안 좋아할줄 알았는데 막상 입어보니 화려한 디자인이 이쁘더라 블링블링....

 
3번 드레스
V자로 살짝 파진 스타일의 슬림 비즈
3번째로 입어본 드레스 역시 인스타에서 완전히 같은 드레스는 찾을 수 없네유ㅠㅠ 실제로 샵 가면 확실히 더 종류가 다양한듯

 

 

비교하자면 위 스타일의 슬림 라인핏이라고 보면 된다.
드레스도 이뻤지만 베일이 넘 맘에 들었던 드레스. 풍성 입은 후 슬림 스타일 입어보니 새로운 너낌~!
입을때마다 칭찬을 마구 해주셔서 자신감을 갖고 기분 좋게 입을 수 있다.


4번 드레스

 

 

 비즈만 입으면 섭하니까 실크도 도전!
실크도 여러 종류가 있으나 로리에에서 입어본 실크는 오픈숄더 미카도 실크 드레스 :)
미카도 실크는 정말 클래식하고 깨끗한 느낌이더라.
이쁘긴 했지만 나의 예식은 가을이라 살짝 더운 느낌이 날 듯 하여 다음 샵에서는 가벼운 실크를 입어보겠노라 생각했다.


전체적으로 화려한게 특이 이뻤던 아뜰리에로리에🤩
1번 드레스 홀딩을 요청한 후 다음 샵으로 빠르게 이동했다.



2/ 로브드K

 웨딩샵들은 보통 다 모여 있는데 로브드K는 로리에에서 자차 기준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상세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피팅비: 5만원
발렛파킹비: 3천원

 

 

 

 

 

 

 
들어가자마자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곱게 맞이해주었던 로브드K. 아뜰리에로리에는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시간이 늦어서인지 로브드K는 덜 붐벼서 더 여유를 갖고 둘러볼 수 있었다.


 

 

로브드K 피팅룸이 더 널찍하다.

 

 

 

 

 

 

 

 

 

역시나 장신구가 많다
로브드K에는 내가 좋아하는 진주 장식 및 코사지가 많아 반가웠다. 피팅 할 때 같이 해봐야지 :)

 


1번 드레스

 

 


스크렙해간 로브드K 이번 신상 드레스인 오간자 실크 오픈숄드. 완전 단아하고 깨끗한 느낌의 드레스이다. 방문한 드레스 샵 두 곳 모두 1번 드레스가
젤 마음에 들었다 힛

하얀 백합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디자인된 듯~
퓨어한 느낌


2번 드레스

 

 

스퀘어넥 성애자 나야나
로브드K에서도 입어본 세상 화려한 비즈 드레스
이 드레스 또한 찰떡같이 마음에 들었는데 너무 화려한가 싶기도 했다ㅎㅎ 그래도 넘나 영롱한 것



3번 드레스
여리여리 여성스러운 느낌의 3번 드레스
입어본 이쁜 드레스가 인스타에서는 안보여서 최대한 비슷한 느낌의 이미지를 가져왔다. 소녀 감성을 가득 담았던 3번 드레스도 너무 이뻤다....

 

 



4번 드레스
도비 실크의 스퀘어 슬림핏
마무리도 역시 스퀘어넥으로~*
(사진이 없고 비슷한 스타일도 찾을 수 음슴ㅠㅠ)
로브드K는 실크 맛집인 듯 도비 실크의 드레스를 마지막에 입어보았는데, 부들부들한 실크가 도비실크 인데 빳빳하지 않아 몸의 실루엣이 드러나는 스타일이었다.







이상 드투 마무리
공주놀이의 시작 드레스 투어 성공적,,,🖤
주말에 투어를 갔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드레스가 다행히 다 있었고 입어보고 싶은 드레스 전반적으로 입어 기분이 좋았다.

내용 보면 아시겠지만, 투어하면서 샵별로 각 4개의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다. 중간중간 샵 실장님들이 어떠한 드레스 선호하냐, 다음은 어떤 스타일 입어보고 싶냐며 계속 의견을 물어보신다. 구체적인 취향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꼭 말해서 최대한 선호도 반영된 드레스를 입어야 후회가 없다.


아뜰리에로리에와 로브드K 두 곳다 너무너므 백프로 마음에 들어서 최종 픽 하기 너무나 어려웠다.
가장 마음에 드는 드레스는 아뜰리에로리에 드레스였고, 전체적으로 드레스 선호도가 높았던 건 로브드K...

결론적으로 최종 픽은 로브드 케이로 픽!
로브드K가 가격대가 더 높긴 했지만
본식 뿐 아니라 촬영 드레스도 마음에 드는 여러 종류를 입으려면 전반적인 드레스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야 하기 때문에 심사숙고 후 결정.
아뜰리에로리에 원픽 드레스가 아른 거렸지만
후회는 없다 :) 언넝 다시 여러 드레스 입어보고 촬영드레스 고르고 싶은 마음이다 흐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성공적인 드투로 마음에 쏘옥 드는 찰떡 드레스샵 잘 고르세용!

BYE BYE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