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한 페이지/일상

[임신 5주차~ 18주차] 과천 김지영산부인과 후기

by YUUNG 2022. 8. 30.


임신 확인 후 1차 기형아 검사 부터 2차 기형아검사. 분만병원으로 전원하기 전까지 모든 검진 과정을 과천 김지영산부인과에서 진행했다.

과천러인 나에게 위치적으로 좋은 거리에 있던 김지영산부인과. 병원 분위기와 시설 그리고 선생님들까지 대체로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본다.

과천 근처 사시는 임산부들이 산부인과 검진 시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임신을 처음 확인하게 된 건 지난 5월쯤.
생리주기가 오기도 전에,,, 임신 4주가 되어갈 때 쯤 임신사실을 처음 알게되었다. 임테기를 통해ㅎㅎㅎ

설거지를 하다가 살짝 어지럼증을 느끼고,
여름 휴가을 앞두고 있던 시점이라 비행기를 탈 수 있으려나 혹시나 혹시나 염려되어 테스트해 보았는데
두둥,,,, 희미하지도 않고 선명한 두 줄이 나와버렸다

첫 임신이라 어리둥절,,,, 이게 맞는 것인가
테스터기가 잘못되었나 싶어 하나 더 사와서 다다음날 해보았으나 역시나 두 줄.

임신이 맞는거 같아 언능 병원에서 확답을 받고 싶었지만 폭풍 검색을 해보니 너무 일찍 병원을 가도 자궁 내 아기집이 보이지 않는다며 최소 1주 이상 기다렸다가 병원 가보라고 하더라.

궁금증을 꾸욱 참고 일주일 후 동네 김지영산부인과 방문
초음파를 해보았으나 역시나 보이는건 없었다

다시 인내심을 갖고 일주일을 기다렸다



이번엔 콩알만한 아기 집이 보였다 :)
0.65센치….. 너무 작고 신기하자나…



처음 심장 소리를 들었던 7주
심장이 잘 뛰려나 얼매나 떨리던지ㅎㅎㅎ

아가는 다행히 건강하게 자리고 있었다
이때 입산부가 챙겨먹어야하는 기본 비타민/엽산 등이 포함되어있는 엘레뉴1 도 구입해서 챙겨먹었다.



8주-9주의 기록
태반을 달고 있는 아기,,, 🫶🏻 안정기 들어서는 12주 까지는 거의 매주 병원을 가서 초음파 검사를 했다
의사쌤께서는 2주 후에 오세요~~ 3주 뒤에 오세요~~
하셨는데 나는 1주 뒤에 항상 가서ㅋㅋㅋㅋㅋㅋ
왜 또 오셨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16주에 방문하면 2차 기형아 검사를 진행한다
아기 목둘레 길이를 측정하는건데 목둘레가 두껍게 나오면 다운증후군 등 기형의심이 된다고 한다


16주에 검사 후 태교여행으로 괌 다녀왔다
코로나 걸릴까 걱정되는 맘으로 다녀왔는데 다행히 무사히 다녀옴🤍 수영 많이 하고 아가야 너도 좋았지,,,?



여행 다녀온 후
18주차에 2차 기형아검사 결과 들을 겸 아가 잘 있나 보고 올 겸 다시 한 번 김지영산부인과 방문.

2차 기형아 검사 모두 저위험군으로 결과 나와서
무사 통과했다.

아가 성별 힌트도 얻을 수 있었는데,
통통한 다리 사이가 매끈,,,,🍑🍑🍑🍑
우리 아기는 딸랑구인 것 같다
건강하게만 무럭무럭 자라라 딸랑구야

정들었던 동네 산부인과에서의 검진을 마무리하고
이제 분만병원으로의 전원을 앞두고 있는 지금
감회가 새롭다


분만병원은 친정 근처의 강남차병원으로 정했는데 걱서도 무사히 검사 잘 받아서 출산까지 잘하고 와야지!


애정을 갖고 상담해주시고 진료 봐주신
김지영산부인과 쌤들 모두 감사합니다
강남차병원 너무 멀게 느껴지면 중간중간 또 방문해야지

BYE BYE -






반응형

댓글